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득찼음의 신호등

가득찼음의 신호등

공의의 하나님이 행하실 고통의 보상, 악인의 심판
출애굽기 11:1-10

"여호와께서 그 백성으로 애굽 사람의 은혜를 받게 하셨고 또 그 사람 모세는 애굽 땅에 있는 바로의 신하와 백성의 눈에 아주 위대하게 보였더라"(출 11:3)
위대하게...

1. 오늘 말씀은 결국 하나님을 알리는 '야다 프로젝트'의 마지막 단계가 바로에게 임할 것을 경고하시는 말씀이시다.
세상은 하나님의 백성을 쫒아내는 것처럼(출 11:1) 보일지 모르지만...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을 '위대하게'(출 11:3) 보이도록 세우신다.
말을 안해서 그렇지 세상은 마음 속으로 그리스도인을 그렇게 여긴다.

2. 하나님을 자랑하는 자는 하나님도 그를 자랑하신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을 자랑하고 칭찬해 드리는 것이 바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고 영광돌려 드리는 것이라 하신다.
어려움과 고난의 상황 앞에서 도저히 그럴 수 없는 상황에서도...
한번 하루 종일 손뼉치면서 이렇게 하나님을 칭찬해 드려본 적이 있는지 물으신다.
"짝짝짝. 하나님 참 잘하셨어요. 짝짝짝."
이렇게 하는 동안 어느 새 그 어려움은 더 이상 어려움이 아니라...
하나님이 개입하시고 함께 하시어 하나님께 영광돌리도록 마련된 시험지였다는 고백으로 바뀌게 됨을 경험하는 것이...
바로 그리스도인이 가진 특권이고 비밀인거 아냐고 물으신다.

3. 그 특권인 하나님의 개입은 '밤중에 내가 애굽 가운데로 들어가리니'(출 11:4)로 시작된다.
출애굽기의 비밀...
나의 고통의 때가 아닌 하나님의 때가 가득차야 한다는 것을 출애굽기 처음 묵상을 시작할 때 생생하게 보여주셨다.
이 가득 찼음의 신호는 결국 '야다 프로젝트'의 열 번째 재앙에 이르러서 울리기 시작하고...
하나님이 개입하시겠다는 상황에 이르게 한다.  
그 하나님의 개입이 얼마나 통쾌한 지 애굽의 죽음을 관장한 개 신을 비꼬며 말씀하신다(출 11:7).
개 한 마리도 그 혀를 움직이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자면 개 머리를 한 그 개 신 죽었다는 말이다.
"너네들 개 머리 신을 섬겼지? 죽음을 관장했다고? 그 개 머리 신도 죽은겨!"
더군다나 통쾌한건...
이 마지막 '장자 재앙'은 비록 애굽 사람들에게는 재앙일지 모르지만...
아무 것도 하지 않았는데도 '밤중에'(출 11:4) 문제가 해결되고 단잠과 구원을 동시에 받는 하나님의 개입이...
하나님을 믿는 자들만이 누리는 경험이라는 거 알랑가 보르겠다.
특히 하나님께 예배드리기를 방해하는 바로라는 세상에서의 핍박이 '가득찼음'을 알리는 신호등 앞에 섰다면...
이제 숨고르기만 하면 된다.
'내가 들어가리라'(출 11:4) 하시는 하나님의 개입을 경험할 수 있게 되기에 말이다.
일단 여기까지가 힘들지만 여기서부터는 하나님이 주도하시는 시간이다.
도저히 그럴 수 없는 상황에서도 환경마저도 오히려 '은금패물'을 채워주는 환경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의 일방적 구원역사를 경험하게 됨을 말이다.
그리스 아테네에서 터키 이스탄불로 오는 비행기에서 비상출구였던 Exodus 그리고 그 아래는 Exit...
아무 때나 그 문을 열면 정말 큰일을 만나게 되지만...
절대절명의 어려운 순간에 도저히 내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어찌할 수 없음이 '가득찼음'의 상황에서만이...
그 Exodus 는 Exit 출구로 바뀌게 됨을 고백한다.

근데여... 주님.
지금도 여러 가지 상황 가운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올려드리며…
그들이 '가득찼음'의 신호등을 보기까지 인내하고 참아낼 힘과 말씀을 주시고…
개입하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는 상황들로 바꿔주시기를 기도해요.
이 땅도 곳곳마다 하나님의 개입을 나타내는 '가득찼음'의 신호등이 켜지기를 기대할게요.
어제까지 3일간 계속되었던 주향교회와 개척교회 네 교회 그리고 세계 각지의 큐티 세미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줌으로 여는 큐티 세미나…
늘 그러셨듯이…
주님이 하셨네요.
제 안에 가득찼던 것이 전달 되게 해주심에 감사드려요.
이제 다음 주엔 5월 3,4,5일 동안 태국 현지인들과 선교사님들을 위한 줌으로 여는 큐티 세미나…
주님이 지금부터 일하고 계신거죠?

오늘의 미전도종족: Turkmen 의 투르크메니스탄!
https://joshuaproject.net/people_groups/15654/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