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때광 프로젝트 39: 대화, 휘장으로부터의 Exodus

때광 프로젝트 39: 대화, 휘장으로부터의 Exodus

하나님과의 만남에는 속죄가 필요합니다
출애굽기 30:1-16

“그 제단을 증거궤 위 속죄소 맞은편 곧 증거궤 앞에 있는 휘장 밖에 두라 그 속죄소는 내가 너와 만날 곳이며”(출 30:6)
내가 너와 만날 곳…

1. 오늘 말씀은 하나님을 아빠라 부르는 친밀한 교제로 가는 '대화 훈련'을 하게 함으로써…
노예 근성의 때를 벗기시는 서른 아홉번째 프로젝트로 하나님과의 대화인 기도에서 가리면  안될 '휘장으로부터의 Exodus 훈련'을 시키신다.
분향할 제단인 분향단은 하나님께 향을 태워 올리는 기도의 제단이다(시 141:2; 계 8:3). 
이 하나님의 보좌 앞 금 제단이 바로 분향단이며 기도이다. 
휘장이 갈리지면 ‘내가 너와 만날 곳’(출 30:6)이며…
바로 하나님과의 대화를 가능케 하는 것이 기도이고…
하나님과의 인격적 교제가 이 기도를 통해 일어난다
그런데 하나님과의 교제를 가능케하는 기도의 제단인 분향단을 지성소가 아닌 성소에 두셨다.
하나님과의 대화라면 지성소가 더 좋은 장소가 아닐까? 

2. 하나님께서 주시는 마음은…
하나님께 기도드리는 당사자인 내가 바로 이 세상에 발을 딛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과 이 세상의 나 사이에 교제의 도구인 기도 제단은 지성소가 아니라 내가 발을 딛고 있는 이 땅이며 세상이며 삶이며 성소임을 말씀하신다.
삶에서 올려드리는 기도를 지성소에서 받으시던 하나님은…
아예 내가 살고 있는 이 땅에 예수 그리스도로 오셔서 지성소와 성소를 가리고 있던 휘장도 갈라 놓으신 것이라고 말이다(히 10:19-20).

3. 이 분향단의 위치를 묵상하며…
이제 내가 이 땅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를 올려드릴 때마다 삶의 어느 곳에서건 하나님께 기도하는 자리가…
하나님이 임재하시는 지성소이고 바로 그 기도하는 곳이 됨을 고백한다.
기도하는 순간 내 앞에 속죄소가 있고 하나님의 임재가 있음을.
하나님과 더 친밀한 대화의 기도를 하고 싶어하며 그 방법을 성령께 물어본다.
기도의 통로가 되는 등불인 내 자신을 손질하며 기도해야 함을 말씀하신다.
어떻게 손질을 할까?
기도는 그야말로 전능하신 하나님께 나아가는 것이기 보다는 아빠 아버지께 나아가는 기도여야 함을 알게 하신다.
아빠를 향한 친밀한 부름과 관계가 기도임을 말이다.
그냥 아빠 앞에 내 자신을 꾸밈없이 내 놓는 것이고…
아빠의 표정과 마음을 느끼면서 내 자신이 어떤 아빠를 원하고 있는지를 드러내는 것이다.
때로는 그렇게 친근한 아빠에게로 가고자 함에도 이를 가로막는 것들이 있다.
아빠와 대화하는데 그 관계를 가로막는 것이 있다면 모두 쓸어버리고 오로지 아빠와 대화하는데 집중하는 것을 우선순위에 두는 것임을 고백한다.
기도는 내가 필요할 때마다 할 수 있는 옵션이 아니라 하나님의 명령임을 깨닫는다(출 30:8).
근데 왜 대화하자시는 하나님은 이 기도를 통한 대화를 명령하실까?
왜냐하면 아빠는 아이가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이 중요한지를 안다.
그저 세상에서 하나님이 주신 전화기를 무음이나 진동모드로 하고 있으면서 세상에서 당할 재난을 허락하지 않으신다.
이 땅에서 아침과 저녁으로 기도를 하기위해 등불을 켤 때마다 그 만큼 나의 삶이 밝아지는 것을 아시기에 우기시듯이 강요하는 것이 바로 기도이다. 
그런데 기도라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님을 경고하시는 경고문이 '다른 향을 사르지 말며'(출 30:9)에 나온다.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기도가 아니라 내 뜻대로 내 욕심대로 기도하지 말것을 말씀하시며…
내가 드리는 기도는 '등불을 손질할 때에'(출 30:7) 하나님께 향기로와지기를 기대해 본다.

근데여… 주님.
생명의 속전을 드림으로 질병이 없게 하신다는 약속의 말씀을 붙잡고 하나님께서 가르쳐주시는 기도의 향들만이 나는 기도로 변화되게 해주세요.
사실 모두는 하나님께 생명을 빌려쓰고 있기에…
오늘이라는 하루를 생명세를 지불하고 살아가는 것임을 고백해요.
그 생명세…
예수님이 다 지불하셨잖아요.
‘이 땅 백성들도 하나님께서 명령하시는 '대화 훈련'을 통해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가 더해가고…
내 마음만 우기는 '휘장으로부터의 Exodus 훈련'을 잘 감당하기를 기대할게요.
제 좌표 드릴게요.
주님 좌표 안에 두세요.
N34.2388990, E-118.5701719

오늘의 미전도종족: Godoberi 의 러시아!
https://joshuaproject.net/people_groups/11914/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