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때광 프로젝트 48: 처음사랑, 돌무덤으로부터의 Exodus

때광 프로젝트 48: 처음사랑, 돌무덤으로부터의 Exodus

하나님 경륜의 신비, 자비와 공의의 성품
출애굽기 34:1-9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돌판 둘을 처음 것과 같이 다듬어 만들라 네가 깨뜨린 처음 판에 있던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출 34:1)
네가 깨뜨린...

1. 오늘 말씀은 비록 세상 속에서 하나님과의 언약을 깨는 삶이지만...
늘 하나님과 세운 언약의 처음으로 돌아가려는 '처음사랑 훈련'을 하게 함으로써...
노예 근성의 때를 벗기는 마흔 여덟 번째 프로젝트로 하나님과 첫 만남의 감격을 떠나 하나님과의 언약을 수도 없이 깼던 삶을 되돌아보며 주위엔 온통 깨진 돌판 투성이인 '돌무덤으로부터의 Exodus 훈련'을 시키신다.
처음 판은 하나님이 친히 준비하시고 기록한 돌판이고...
처음 내가 하나님을 만났을 때 "사랑하는 아들. 이젠 나 하나로 족하지 않겠니?"라고 써주신 돌판이다.
그래도 늘 삶에서 지은 죄로 그것마저 깨버린 나의 삶이다.
'네가 깨뜨린'(출 34:1) 돌판이지만 이젠 네 마음에 쓰겠다시는 하나님이시다.

2. 두 번째 돌판은 모세로 준비하게 하듯이 다시 불러주시는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참 변함이 없으시다.
돌판을 죄로 깨뜨려도 다시 하나님께 나아오면 하나님은 '네가 깨뜨린 처음 판에 있던 말을 내가 그 판에 쓰리니'(출 34:1)라고 늘 신실하게 다시 맞아주시는 하나님이시다. 

3. 돌판을 '처음 것과 같이 다름어 만들라'(출 34:1)시는 하나님...
하나님과 첫 만남의 감격을 떠나 하나님과의 언약을 수도 없이 깼던 나의 삶을 되돌아보면 내 주위엔 온통 깨진 돌판 투성이다.
하나님께로 나아올 때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처음 것'과 같은 마음을 원하신다.
근데 삶 속에는 '내가 깨뜨린'(출 34:1) 무수한 깨진 돌판이 가득함을 고백한다.
"휴~ 저 깨진 돌판들... 돌무덤이 아니라 완전 돌산이네..."
늘 깨진 돌판을 찾아 회개하며 하나님께 나아오지만 없애도 없애도 끝이 없이 없어지지 않는 돌무더기들...
하나님께서는 회개할 때마다 죄는 용서하지만 그 돌판을 돌 무더기에서 치우는 벌은 여전히 내가 해야 할 일임을 말씀하신다(출 34:7).
돌판을 하나 하나 찾아 치우면서 함께 드러나는 것이 하나님이 그런 나의 모습을 참아주던 하나님의 마음들이 그 틈틈이서 발견된다. 
나의 세상 사랑 때문에 깨버린 하나님과의 수많은 약속들...
그 돌무더기에서 하나 하나 들어내 치우다보니 어느 돌 아래에는 하나님의 '자비'가 있었고...
어느 돌 아래는 하나님의 '은혜'가 잡혀진다.
이 수 많은 돌무더기를 보며 하나님은 '노하기를 더디'하셨고...
이쪽 돌을 들춰내니 하나님의 '인자'가 있고...
그 옆의 돌을 드러내니 하나님이 말씀하셨던 '진실'이 수없이 잡혀진다.
어라... 저 쪽에 쌓인 돌무덤은 내가 세상에 푹 빠져 살 때의 깨어버린 돌들이다.
그때의 벌을 절대로 용서하지 않을거라는 말씀도 그 돌틈에 끼어 있었는데 세상의 눈으로는 보이지가 않았으니 말이다.
이 땅에 와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일을 하고자 하지만 이 돌들을 하나 하나 치우면서 하나님이 얼마나 참아주고 사랑했는지 그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는게 예배이고 사역이고 영향력임을 고백한다.
왜냐하면 그 돌무덤 입구에는 반석이신 예수그리스도의 돌에 새긴 언약이 이렇게 씌여져 세워져 있기 때문이다. 
"이 돌무덤 내가 다 치우겠음. 내가 다 치우기로 약속했음. 예수."
감사하다. 
감사하다. 
너무 감사하다. 

근데여… 주님.
저의 돌무덤의 돌들을 하나 하나 치우면서 하나님이 얼마나 참아주고 사랑했는지요.
게다가 돌무덤 입구에 "이 돌무덤 내가 다 치우겠음. 내가 다 치우기로 약속했음. 예수."라고 반석이신 예수그리스도의 돌에 새긴 언약이 제게 왔음을 감사… 너무 감사해요.
이 땅 백성들도 비록 세상 속에서 하나님과의 언약을 깨는 삶이지만 늘 하나님과 세운 언약의 처음으로 돌아가려는 '처음사랑 훈련'을 통해…
하나님과 첫 만남의 감격을 떠나 하나님과의 언약을 수도 없이 깼던 삶을 되돌아보며 주위엔 온통 깨진 돌판 투성이인 '돌무덤으로부터의 Exodus 훈련'을 잘 감당하기을 기대할게요.
제 좌표 드릴게요.
주님 좌표 안에 두세요.
34.4050256, -118.5842760

오늘의 미전도종족: Qiang, Yadu 의 중국!
https://joshuaproject.net/people_groups/18669/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