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손가락으로 만드는 십자가
적그리스도 제국을 상징하는 바다짐승
요한계시록 13:1-10
"그의 머리 하나가 상하여 죽게 된 것 같더니 그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으매 온 땅이 놀랍게 여겨 짐승을 따르고"(계13:3)
짐승을 따르고...
1. 바다에서 나오는 한 짐승...
근데 하늘에서 쫒겨난 사탄 같은데 조금 다른 건 머리가 아니라 뿔에 열 왕관을 쓰고 일곱 머리들엔 왕관 대신 신성 모독 하는 이름들을 쓴 사탄의 졸개인 마귀인가보다.
머리의 왕관까지 벗어 던지며 하나님을 욕하고 있는 이 마귀의 열심...
이 열심을 보니 창세기 때(창3:15)부터 여전하다.
창세기 때는 온갖 술수로 아담과 하와를 유혹하여 죄를 세상에 전격적으로 소개하고...
여자의 후손이 머리를 상하게 될 거라는 벌을 받더니만...
그래서 머리가 상하여 죽게 되는 동안 복음이 널리 세상에 퍼지게 되는 것 같더니 요즈음은 점점 복음 전하기가 힘이 드는 세상으로 바뀌어간다.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아 이제 더 기승을 부리는 모습이다(계13:3).
더군다나 복음을 가진 자들이 게으름을 피는 동안...
이 마귀의 열심은 놀라울 정도로...
도무지 상식이 교회 안에서도 통하지 않을 정도로...
사람들이 따르게 한다(계13:3).
2. 마귀의 열심(계13:5)을 보다가 화들짝 놀랐지?
네가 열심히 양육받던 ''천이백육십 일 동안'(계12:6)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계12:14) 동안 마귀도 '마흔 두달'(계13:5) 열심인 거 봤지? 물으신다.
머리의 왕관까지 벗어 던지며 하나님을 욕하고 있는 이 마귀처럼 열심을 내는 일곱 머리 열 뿔은 내게 없지만...
내 열 손가락이라도 그 마귀의 신성모독의 말을 가리키고 막는데 열심을 낼 것을 다짐하라고 하신다.
'열 손가락으로 만드는 십자가로'...
두 엄지 손가락으로 만든 십자가로는 하나님이 최고라고 선포하고...
두 둘째 손가락으로 만든 십자가로는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얻는 생명얻는 길을 가리키고...
두 가운데 손가락으로 만든 십자가로는 사탄을 향해 보여주며...
두 약지 손가락으로 만든 십자가로는 날 살리는 구약과 신약의 말씀을 붙잡고...
두 애끼 손가락으로 만든 십자가로는 십자가에서 다 이루었다 하신 주님의 약속을 선포하라고 말씀하신다.
3. 이거 몇 번을 해보게 하시는데...
은혜는 부어지고 사탄은 쫒겨감이 느껴진다.
누군가 사탄이 공격해 도저히 온 몸이 움직일 수 없었을 때 가까스로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십자가를 만드니까 물러갔다는 말을 했었는데...
실은 이렇게 사용하고 선포하라고 주님이 주신 십자가가 내게 이렇게 많은 줄 이제 알았다.
내 안에 이렇게 많은 십자가는 나를 머리가 열 뿔에 일곱 달린 마귀의 술수와 열심으로부터 날 보호함을 고백한다.
이 십자가를 찾지 못한 자들은 모두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게 되어 있음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음을 말이다(계13:8).
열심을 내는 만큼 죄가 추가되는 우상숭배...
그렇기에 열심이 중요한 게 아니라 대상이 중요함을 고백한다.
그 대상이 나이고 심지어는 교회라는 건물이고 사람이면 열심히 하는 우상숭배가 됨을 말이다.
근데 그 대상이 하나님이면 열심히 드리는 예배가 됨을 고백하며...
열심히 열 손가락으로 만드는 십자가를 선포하는 하루를 만들기로 다짐한다.
근데여... 주님.
마귀의 열심은 '마흔 두달’(계13:5) 동안 신성모독을 말하는 것이고…
그것을 하나하나 세며 같은 3년 반인 ‘천 이백 육십일’(계12:6)을 주님의 제자로 양육받는 제자의 열심이 그를 이길 수 있음을 고백해요.
전 머리의 왕관까지 벗어 던지며 하나님을 욕하고 있는 이 마귀처럼 열심을 내는 열 뿔에 일곱 머리는 없지만…
제 열 손가락이라도 그 마귀의 신성모독의 말을 가리키고 막는데 열심을 낼 수 있음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주님은 이미 사탄을 이길 수 있는 모든 것을 십자가와 예수 이름에 다 주셨음을 고백해요.
'열 손가락으로 만드는 십자가로'…
제 안에 이렇게 많은 십자가는 저를 머리가 일곱 달린 마귀의 술수와 열심으로부터…
열심을 내는 만큼 죄가 추가되는 우상숭배로부터…
절 보호함을 고백해요.
열심히 열 손가락으로 만드는 십자가를 세상에 알려주고 선포할게요.
"다 나따라 해봐요~"… 라고요.
섬기는 땅들 사람들마다 '열 손가락으로 만드는 십자가'로 삶의 현장에서 마귀의 계괴를 이기게 해주세요.
우크라이나가 하나되어 어서 전쟁이 끝나게 해주세요.
카테고리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