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뜻
짐승의 운명, 영원한 패배와 멸망
요한계시록 17:7-18
"그들이 한 뜻을 가지고 자기의 능력과 권세를 짐승에게 주더라"(계17:13)
한 뜻…
1. 사탄과 마귀가 ‘한 뜻’(계17:13)되게 하시는 상황...
이런 배후에는 모든 권세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이 계신다.
그들이 권세를 갖도록 내버려두고...
권세를 합치도록 내버려두고...
결국은 어린 양이신 예수 그리스도에게 창 3:15 에 이어 십자가에서 자신도 모르게 참패를 당하게 하시더니만 두 번째 참패를 맞게 하신다.
당근... 예수와는 상대도 안되는 애들이다.
근데 하나님은 왜 음녀와 짐승이 '권세'(계17:13)를 얻도록 내버려두시는 것일까?
음녀와 짐승이 '한 뜻'(계17:13)을 가지는 장면을 보며 나를 돌아본다.
2. 어쩌면 하나님이 바로 나에게 어떤 것을 주시려고 사탄과 마귀가 '한 뜻'(계17:13,17)되게 하셨다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이 응하기까지'(계17:17)...
이 때가 언제일까?
이 때는 바로 "다 이루었다" 하신 때이고...
십자가 상에서 "다 이루었다"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에 동참할 때라고 하신다.
예수를 주로 시인하면 구원을 받을 것이라는 하나님의 복음 말씀을 전할 때마다...
"응"(계17:17)이라는 대답을 얻을 때까지임을.
3. 나는 이 사탄과 마귀의 '한 뜻'(계17:13)에 대항할 '한 뜻'을 가지고 있는지 돌아본다.
하나님이 사탄과 마귀가 ‘한 뜻’(계17:13)되게 하셔서 나에게 주시려던 것은...
나도 그리스도가 하나 되도록 하셨음을 고백한다.
내가 그들에게 대항할 '한 뜻'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와 '한 뜻'이어야 함을 말이다.
내가 그리스도와 '한 뜻' 되어야 사탄과 마귀의 '한 뜻'(계17:13)을 이길 수 있기에.
하나님의 말씀이 '응'(계17:17)하고 나면...
나와 그리스도가 '한 뜻'이 되고 나면...
그 담에 음녀와 짐승을 처리하는 방법은 완전 손 안대고 코풀기 이다.
악한 세력을 멸하시기 위해 사탄의 세력을 심판의 도구로 사용하기도 하시는(계17:16) 하나님의 모습이다.
무너질 것 같지 않은 가공한 힘을 가지고 있던 음녀는 어처구니없게도 자기를 지지하던 짐승에게 배반을 당해 멸망하고 만다.
완전 해체의 메시지이다.
벌거벗게 하고 그 살을 먹고 불로 아주 살라버리며 완전 해체되도록(계17:16)...
그야말로 먹고 태워 '한 뜻'(계17:13)을 완성시키는 바보 음녀 이야기가 결론이라고.
근데여... 주님.
음녀가 타던...
일곱 머리와 열 뿔 달린 짐승이 이젠 음녀를 타게하는 짐승으로 바뀌는 뜻 밖의 일이 일어나는 '자살골'을 보며...
이런 배후에는 모든 권세를 주관하시는 하나님이 계심이 보이네요.
세상에서도 죄로 인한 '삶의 자살골'이 얼마나 많은지요.
왜 하나님은 음녀와 짐승이 '권세'(계17:13)를 얻도록 내버려두시는 것인지를 묵상하면서 하나님의 승리 방법은 제 생각과는 다름을 고백해요.
'나의 승리 방법'은 내가 힘이 세지고 상대는 약해져야만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결국 뒤끝만 남는 승리이지만...
'하나님의 승리 방법'은 늘 뒤끝이 없음을요.
완벽한 뒤엎기 한판으로 스스로 최선을 다했지만 절대 패배임을 인정하도록 만드심을요.
이만하면 음녀도 짐승도 최선을 다했지만 예수 앞에선 참패임을요.
그렇기에 '예수 이름'은 늘 그들에겐 강력한 참패를 기억나게 하는 가장 무서운 선포인 거네요.
음녀와 짐승이 '한 뜻'(계17:13)을 가지는 장면을 보며 저를 돌아봐요.
나는 이 사탄과 마귀의 '한 뜻'(계17:13)에 대항할 '한 뜻'을 가지고 있는지를요.
제가 그들에게 대항할 '한 뜻'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와 '한 뜻'이어야 함을 고백해요.
내가 그리스도와 '한 뜻' 되어야 사탄과 마귀의 '한 뜻'(계17:13)을 이길 수 있음을요.
완전 해체될 것임을요.
섬기는 땅들 사람들도 그리스도와 '한 뜻' 되어 사탄과 마귀의 '한 뜻'을 이기게 해주세요.
우크라이나가 하나되어 어서 전쟁이 끝나게 해주세요.
카테고리 없음